일본 쌀 집하원활화대책 개요

일본의 쌀에 대한 집하원활화대책은 산지지원대책과 논농업 경영확립대책들 중의 하나로써 쌀 수량조정 실시요강, 논농업 구조개혁대책 실시요강 등과 함께 쌀 정책개혁에 따라 실시하는 산지지원대책의 하나이다. 여기서는 집하원활화대책 실시요강 및 동 실시요령을 중심으로 이 대책의 개요를 정리한다.자료:일본 農林水産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