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 2006년 4월 협상 동향

WTO 회원국들은 2005년 말 홍콩 각료회의에서 모델리티 합의안 도출 시한을 2006년 4월 말로 정하였으나 정해진 기한 내에 모델리티 합의안을 도출하는 것은 무산되었다. 4월 말 모델리티 협상 시한이 지켜지지 않음에 따라 일부에서는 7월 말을 새로운 기한으로 설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으나 회원국들은 구체적인 시한을 정하지 않은 채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모델리티를 도출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