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FAO, 세계 농산물 수급 및 가격 전망

이 전망은 OECE·FAO의 전망팀과 각국의 품목 전문가 및 정책 담당자가 참여하여 세계 농산물시장의 전망과 이와 관련된 주요 정책변화 사항을 검토한 것이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망에서는 2007년부터 2016년까지 10년 동안의 곡물, 유지, 설탕, 육류, 낙농품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세계경제 성장률, 인구 등 주요 거시경제 변수, EU 회원국의 증가와 바이오연료에 대한 급격한 수요 증가 등을 고려하였으며, 향후 가격은 상승기조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참고자료 OECD-FAO, Agricultural Outlook 2007-2016 발췌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