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성훈-
dc.date.accessioned2018-11-15T08:55:02Z-
dc.date.available2018-11-15T08:55:02Z-
dc.date.issued2008-04-
dc.identifier.otherM45-92-01-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18815-
dc.description.abstract미국 식품산업의 최근 10여 년간의 변화는 신흥 소매업태의 등장이 시초가 되었다. 수퍼센터(Supercenter), 약국(Drugstore)등으로 대표되는 신흥 소매 업태는 수퍼마켓 체인(Supermarket chain)과 같은 기존 소매 업태와 경쟁하면서, 식품유통산업의 구조를 변화시키고 유통업체들의 시장 전략의 수정을 야기하였다. 신흥 소매업태의 등장은 식품 가공 산업과 식품서비스업의 구조에도 영향을 미쳤는데, 이는 식품공급업자·도매업자·소매업자간의 관계 변화에 기인한다. 수퍼센터, 약국 등으로 대표되는 신흥 소매 업태는 수퍼마켓 체인과 같은 기존 소매 업태와 경쟁하면서, 식품유통산업의 구조를 변화시키고 유통업체들의 시장전략 수정을 야기하였다.참고자료 http://www.ers.usda.gov/Publications/ERR42/-
dc.publisher한국농촌경제연구원-
dc.title미국 식품산업의 변화 : 1997-2006-
dc.typeKREI 논문-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세계농업
Files in This Item:
미국 식품산업의 변화 : 1997-2006.pdf (668.37 kB) 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