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독일연방 식품·농업·소비자보호부 농업 연구 동향

독일연방 식품·농업·소비자보호부(das Bundesministerium fur Ernahrung, Landwirtschaft und Verbraucheschutz, 이하 BMELV)는 영양섭취(공급), 농업, 임업, 수산업 및 소비자 정책에 있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의사결정에 대한 과학적 근거와 해결책 제안을 위한 과제 수행을 필요로 한다. 이에 따른 연구수요는 BMELV의 연구계획안(Forschungsplan)에 주목표와 부처 연구사업(Ressortforschung)의 주 과제 형태로 나타나 있다. 연구계획안은 산하 관련 연구기관에 대한 BMELV의 과제와 정치적 주안점의 주제별 지침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타 연구기관과의 연구계약 및 연구지원에 대한 근거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