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바이오연료 전망

국제 원유 가격이 연일 최고치를 갱신하면서 바이오 연료의 미래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국제 바이오연료 전망은 미래 유가, 낮은 가격의 사료 확보 가능성, 정부의 정책 방향, 2세대 바이오연료 개발 기술 발전 정도, 화석연료와 대체에너지의 경합 관계 등 상호 연관된 몇 가지 변수들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바이오 연료가 기존의 화석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불확실성은 아직 남아있는데, 가장 큰 문제는 바이오 연료 생산에 필요한 토지 집적도를 어느 정도까지 줄일 수 있는가이다. 환경적인 측면에서 생각할 때 온실가스 배출 감축 및 에너지수요량을 충족시키기 위해 추가로 필요한 경지면적 할애부문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바이오 연료의 미래를 결정하는 수익성은 몇 가지 상호 연관된 요인들의 영향을 받는데 가장 중요한 변인은 국제원유 가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