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농업통계 (세계 쇠고기 통계)

초록

이번 달에는 미 농무부 경제 연구소에서 발간한 미국의 유전자 재조합 농산물(Genetically Modified Organism, GMOs) 생산 동향에 관한 내용을 그래프로 담았다.1996년 이래로 미국 농민들은 유전자 재조합 농산물의 경제적, 환경적 영향이 불확실함에도 불구하고 재배해 왔다. 그 중에서 제초제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다수확이 가능한 대두와 면화의 재배가 가장 빠르게 증가했고, 병충해에 강한 저항성을 갖도록 유전자 재조합된(Insect-resistant) 면화와 옥수수 재배가 그 뒤를 잇고 있다.그리고 세계 쇠고기 통계에서는 한국의 국가별 쇠고기 수입액과 수입량, 세계 각국 쇠고기 수급 통계(2007)를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