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동향분석실-
dc.date.accessioned2018-11-15T08:56:14Z-
dc.date.available2018-11-15T08:56:14Z-
dc.date.issued2008-11-
dc.identifier.otherM45-98-08-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18915-
dc.description.abstract이번 달에는 미국 농무부(USDA) 경제 연구소에서 발간한 마케팅 빌(Marketing Bill)에 관한 내용을 그래프로 담았다. 마케팅 빌은 국내 농가에서 생산한 식품 원자재(raw food inputs)를 식품으로 가공하고 소비자에게 유통·판매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전체 비용을 추정한 값이다. 마케팅 빌은 매년 소비자들이 국내 농식품에 지출하는 금액에서 농가수취액(farm value)의 차감함으로써 구할 수 있다. 소비자 지출액은 소매점 및 외식업체에서 지출한 금액과 학교·병원 등 기관의 지출을 포함하고, 수산물 및 수입 식품에 대한 지출은 포함되지 않는다. 농가수취액은 해당연도 농가수취가격과 생산량을 곱해 구하며, 비식용 부산물(가죽, 내장 등)은 제외한다.그리고 세계 닭고기 통계에서는 한국의 국가별 닭고기 수입액과 수입량, 세계 각국 닭고기 수급 통계(2007)를 살펴보았다.-
dc.publisher한국농촌경제연구원-
dc.title세계농업통계 (세계 닭고기 통계)-
dc.typeKREI 논문-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세계농업
Files in This Item:
세계농업통계 (세계 닭고기 통계).pdf (393.5 kB) 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