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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정학균-
dc.date.accessioned2018-11-15T09:32:53Z-
dc.date.available2018-11-15T09:32:53Z-
dc.date.issued2009-07-
dc.identifier.otherM45-107-06-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19224-
dc.description.abstract미국의 유기농 식품 판매액은 1997년의 36억불에서 2008년 211억불로 다섯 배 이상 성장하였다. 미국 유기농 제품 수요가 국내 공급을 초과하여 유기농 수입량이 증가하였다. 유기농업은 흔히 노동집약적이며, 따라서 개발도상국들이 몇몇 품목에 대해 비교우위에 있다. 1990년대에 자연식품 식료품점에 유통을 하였던 과일 및 채소 농가들은 수입품과 보다 큰 국내 생산자들에게 그들의 시장을 잃었다. 약화된 미국 경제와 보다 높은 식품 가격은 자연식품 상표와의 새로운 경쟁과 함께 유기 산업에서 떠오르는 이슈들이 되고 있다. 몇몇 연구들은 유기농 식품보다 소비자들의 지역식품 선호와 높은 프리미엄 지불의향에 대해 보고하였다. 유기농과 지역 상표가 필연적 경쟁관계는 아니며 ‘동전의 양면’으로 인식되고 있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서론2. 미국 유기농 산업의 빠른 성장3. 높은 식품가격과 지역식품 상표4. 미국 유기농업 정책의 새로운 방향5. 결론-
dc.publisher한국농촌경제연구원-
dc.title미국 유기농산업의 최근 이슈-
dc.typeKREI 논문-
dc.citation.endPage15-
dc.citation.startPage3-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page. 3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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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세계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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