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FAO 농업전망 2009-2018 (1)

초록

2009년 OECD-FAO 농업 전망 보고서 작성은 예상치 못한 세계경기 침체로 쉽지 않았다. 이번 농업 전망은 심각한 경제 위기를 고려하였지만 주요 기관에서 전망보다는 덜 심각한 상황을 반영하였다. 거시경제에 대한 기본적인 가정은 세계 많은 지역에서 GDP가 감소한다는 것과 OECD 국가들이 2010년에 경제 성장을 회복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일단 경제가 회복된다면 전망의 남은 기간 동안에는 높은 성장률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