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농업 제121호 (2010년 9월)

초록

이번호에서는 일본의 지방분권적 농지보전제도 운용과 시사점을 다룬다. 과채류와 전통주의 미국시장 수출동향과 전망을 알아보고, 미국의 낙농정책 전개 방향과 EU의 새로운 BSE 합리화 대책을 다룬다. 세계 곡물 가격, 수급 동향과 미국 축산물의 수급동향 및 전망, 세계 밀 수급동향 및 전망도 싣고 있다. 그외 농업통계도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