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지방농정국

지방농정국의 내부조직은 기획조정실, 총무부, 소비·안전부, 식량부, 생산경영유통부, 농촌계획부, 정비부, 통계부로 구성되며, 그 외에 지방농정사무소, 통계·정보센터, 사무소 및 사업소 등을 두고 있다. 지방농정국 내 통계조직은 총 176개소로 지방농정사무소 소속 통계·정보센터가 151개소이며, 지방농정국 소속 통계·정보센터가 25개소이다. 대부분의 통계·정보센터는 지방농정사무소에 소속되어 통계업무를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