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경제 동향 2011년 봄

「농업·농촌경제 동향」은 국내외 농업 여건의 변화와 농업·농촌경제의 주요지표에 관한 동향을 정리·분석하여 정책 담당자 및 농업종사자의 의사 결정에 유익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작성한 자료이다. 이번호에서는 특별주제로 선진국의 구제역 대책 사례와 시사점 그리고 축산업 선진화 방안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