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연구개발 투자비의 재원: 과거의 성공 및 미래의 과제

초록

과거 30년여년간 농업 연구개발(R&D) 재원부문의 지출 및 우선순위에서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살펴보고, 공공부문 연구개발의 중요성과 성과 및 혜택을 분석하며, 식량 확보 및 환경 문제 등과 관련된 미래의 과제를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