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무공해농산물, 녹색식품, 유기식품 인증제도

초록

중국농업 시리즈는 한·중 FTA 협상 개시가 가시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중국 농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주제별로 그동안 연구원이 발행한 중국농업 관련 보고서의 내용을 발췌하여 요약 정리한 것이다. 중국 정부의 농업·농촌 정책 관련 주요 문건 및 자료도 선별하여 수록하였다. 2012년 중국농업시리즈는 중국의 농산물 수급과 교역 동향, 농산물 무역 정책과 제도, 농업구조(생산·경영·유통구조), 농식품 안전관리체계, 주요 농업·농촌정책과 관련된 주제를 중심으로 발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