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세계농업뉴스 제5호 (2001년 1월)

목차

Ⅰ.농업 농정 동향 1. 중국 동북 3성 대두생산 감소 2. 중국 광동성의 농업 ‘규모경영’ 3. 일본 농산물긴급수입제한제도 발동검토 4. 일본 WTO 농업협상 제안서 제출 5. 미국 농축산물 전자상거래 동향과 전망 6. 미국 2001년 농업세출법 제정 7. 캐나다 새로운 농가구제법안 승인 8. 독일의 농업정책 동향 9. 멕시코의 돈육산업 Ⅱ.국제기구 논의동향 1. 국내보조에 관한 주요 쟁점과 전망 2. 시장접근분야의 쟁점과 전망 3. 농업의 다원적 기능에 대한 쟁점과 대응 4. WTO 농업협상의 새로운 쟁점 Ⅲ.세계 식료수급 정보 세계 곡물 수급 및 가격 동향(2000.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