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농가소득안전망 정책변화 동향과 시사점

초록

현재 미국은 튼튼한 농가소득 안전망장치를 확립하기 위해 신농업법 개정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향후 미국의 농가소득지원정책 방향과 핵심내용을 결정할 상․하원의 농업법안을 비교분석하고,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찾아보았다.

주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