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여성농업인의 현황과 전망

초록

본 자료집은 ‘여성농업인의 경제사회적 역할 제고 방안’ 연구 중 해외 농촌여성의 현황과 사례를 원고 위탁하거나 각종 자료를 번역한 결과물이다. 프랑스 여성농업인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프랑스 농업의 기본 구조와 주요 이슈를 요약하고 여성농업인의 현황과 전망을 프랑스 연구자가 정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