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특구 조성 방안 연구

초록

이 보고서는 충북지역의 유기농특구 및 유기농푸드밸리 조성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물이다. 이 연구에서는 유기농특구 조성을 위해충청북도의 대내외 여건을 분석하고, 유기농특구 관련 국내외 사례들을 제시하였다. 더 나아가 유기농특구의 핵심 사업으로 유기농푸드밸리의 경제적·정책적 타당성 분석결과와 함께 유기농특구 조성의 10대 핵심 추진과제를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