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농어촌 정주공간 관련 정책 동향과 시사점Ⅱ

본 자료집은 우리 연구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일반연구과제, ‘농어촌 정주공간의 변화와 정책과제(2/2차연도)’ 연구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해외 농어촌 정주공간 정책 심화 연구를 정리한 것이다. 선진국으로는 프랑스, 독일, 영국 등 유럽의 3개 국가와 일본 등 총 4개 국가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농어촌 정주공간 정책을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