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ARES 2014년 낙농 전망

2014년 3월 호주농업자원경제과학국(Australian Bureau of Agricultural and Resource Economics and Sciences, ABARES)이 발표한 낙농부문 전망 자료에 의하면, 세계 유제품 가격은 신흥 경제국들의 유제품에 대한 수요 강세로 단기에 높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기에는 주요 유제품 수출국들의 생산 및 수출 증가로 유제품 실질 가격은 낮아질 것으로 보이며, 호주의 원유(raw milk) 생산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본고는 세계 및 호주의 유제품 수급전망을 소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