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잠비크 농업 현황 및 주요 발전전략

모잠비크는 전체 노동인구 1,197만 명 중 약 80%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중심 국가이다. 특히 농업인구 중 여성의 비율이 65.21%에 달하는데 이 수치는 2000년대 이후로 증가추이를 보인다. 이를 통해 모잠비크의 농업 발전에서 여성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예측할 수 있다. 본고에서는 모잠비크 농업 현황 및 주요 발전전략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