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2020 CAP 농촌개발정책의주요내용

CAP 농촌개발정책의 특징은 EU 차원에서 추구하는 공통의 목적을 달성하는 주요 수단으로 간주하되, 각국이 처한 상황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구체적인 정책조치 및 실행과정에 대해서는 각국에 자율성을 부여하여 신축적으로 운영된다는 점이다. 이와 같은 신축적인 정책집행에 대해 CAP는 그 정책조치에 대한 디자인과 실행과정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본고에서는 2014~2020 CAP 농촌개발정책의 주요내용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