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농업 제174호 (2015년 2월)

초록

해외 농업·농정 포커스 기획주제로 「농산물수출진흥정책」을 선정하고, 미국의 농식품 수출지원제도, 일본 농산물 수출추진체제, 한국의 농식품 수출지원사업 동향 및 개선 과제에 대해 살펴본다. 세계 농식품산업 동향 기획주제로 「농기계산업」을 선정하고, 세계 농기계 시장의 변화와 우리 산업에 대한 시사점에 대해 소개한다. 세계 농식품산업 동향 기획주제로 「할랄·코셔인증제도」를 선정하고, 할랄식품시장의 의의와 동향 및 코셔인증제도의 개념과 시장 동향에 대해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