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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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혜은 | - |
dc.contributor.other | 박현빈 | - |
dc.date.accessioned | 2018-11-15T09:56:20Z | - |
dc.date.available | 2018-11-15T09:56:20Z | - |
dc.date.issued | 2015-03-13 | - |
dc.identifier.other | E03-2015-03-07 | - |
dc.identifier.uri | 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1043 | - |
dc.description.abstract | 소비 수준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식품 선택 기준은 단순히 맛 좋은 음식에서 소위 ‘웰빙’이라는, 안전하고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진화해 왔다. 소비자들은 ‘친환경’, ‘유기농’이라는 제품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식품 시장의 생산자들은 식품의 안전성을 다양한 인증제도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있다. 세계 코셔식품시장의 규모는 약 2,500억 달러로 추산되고 있으며, 서구권의 주요 국가에서는 식품시장의 약 40%를 차지할 정도로 거대한 규모를 갖추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아직 그 시장 규모가 크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식품 수출에 있어서 인지도가 비교적 낮은 한국의 식품이 코셔인증이라는 서구 국가들의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인증제도를 이용해 보다 넓은 시장을 확보할 수 있다. 본고에서는 코셔인증제도의 개념과 시장 동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서론 2. 코셔인증 개념 2.1. 코셔인증 규정 3. 코셔인증절차 3.1. 인증기관의 선택 3.2. 인증 신청 3.3. 사전 조사 3.4. 본 조사 3.5. 계약 4. 코셔식품시장 동향 4.1. 북미지역 등 서구권 코셔식품시장 규모 4.2. 유대인 및 무슬림 인구 규모 5. 결론 및 시사점 5.1. 국내 코셔식품 시장의 과제 5.2. 코셔식품 수출 전략 5.3. 시사점 | - |
dc.publisher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 - |
dc.title | 코셔인증제도의 개념과 시장 동향 | - |
dc.type | KREI 논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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