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ARES 2015년 면화 전망

2014/15년 세계 면화가격 지표인 Cotlook A Index의 가격은 전년대비 22% 하락한 파운드당 70 US센트로 예상했다. 이는 세계 면화의 수요 대비 재고율(stocks-to-use)이 96%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재고율의 상승은 지난 4년간 세계 면화 생산량이 세계 면화 수요량을 초과하였고, 특히 2013/14년 발생한 많은 양의 재고가 2014/15년으로 이월되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중국의 면화 정책이 비축 정책에서 생산자소득보전정책으로 전환됨에 따라 면화 생산량이 증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