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업회의소 교육 컨설팅사업 진단 및 성과평가

초록

이 연구는 시·군 농어업회의소의 조직 및 운영 실태에 대한 진단 및 성과 분석을 통해 농어업회의소 시범사업 전반에 대한 사업 타당성을 평가하고, 향후 농어업회의소 사업의 추진 방향과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해 첫째, 시·군 농어업회의소 시범사업의 평가 요인들을 구성하고, 농어업회의소 추진 현황과 관련한 양적·질적 자료를 토대로 시범사업의 운영 실태를 진단하고 성과 및 당면 과제(한계점)를 분석하였다. 둘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종합하여 농어업회의소 시범사업의 타당성을 평가하고, 향후 개선 방향과 과제를 도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