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 수출보조와 DDA 협상 동향

DDA협상 진전 상황과 맞물려 농산물 수출 경쟁 분야만을 조기 수확할 것인지에 대한 공방은 지속될 전망이다. 2015년 6월 4일 제네바에서 개최된 제77차 WTO 농업 위원회 정례 회의에서 수출 경쟁 관련 이슈가 집중 논의되었다. 본고에서는 이에 대한 주요 내용을 소개하고 시사점을 찾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