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복지정책

초록

본고는 농어촌정책의 변화과정에서 농어민과 농어촌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복지제도와 복지정책의 방향을 정리한 것으로, 이미 제도가 개발되어 시행되고 있는 정책에 대해서는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개발이 미진한 분야에 대해서는 개발 방안을 제시하는 등 농촌사회정책적 시각에서 집필한 총서이다.

주제어 농촌 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