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농업 제183호 (2015년 11월)

초록

해외 농업·농정 포커스 기획주제로 「협동조합 I」을 선정하고, 세계 협동조합의 동향, 펠레르보 연합 116년 역사, 핀란드 협동조합의 도전과 혁신, 그리고 카자흐스탄 농업협동조합의 현황과 과제에 대하여 살펴본다.세계 농식품산업 동향 기획주제로 「쇠고기산업」을 선정하고, 미국의 쇠고기산업, 호주의 쇠고기산업과 정책 동향에 대하여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