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의 베리류산업 동향과 관련 정책

최근 건강식품이 유행하면서 국내의 많은 소비자들은 슈퍼푸드(Super food)에 집중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로니아에 대해 알아본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아로니아를 많이 생산하고 있는 국가인 폴란드의 아로니아 산업 현황과 폴란드에서 재배되고 있는 여러 가지 베리류를 소개한다. 또한 유럽연합(EU)에서 42개월 동안 진행된 EU베리프로젝트를 소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