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 정책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공간정보 사용 실태 설문조사 및 인터뷰 결과

본 자료집은 우리 연구원의 일반연구과제인 “농업·농촌 정책 지원을 위한 통합 공간정보인프라 구축 기초연구”의 일환으로 실시된 농업·농촌 정책 담당자의 공간정보 활용실태 설문조사와 인터뷰 조사 결과, 그리고 통합 공간정보인프라에 연계 가능한 공간정보 목록을 정리한 것이다. 설문조사는 중앙정부 및 지자체 공무원, 학계, 농업·농촌 관련 지원기관 종사자 그리고 농업·농촌 관련 연구기관 소속 연구원 251명을 대상으로 수행하였다. 전문가 인터뷰는 농정 담당 공무원, 연구원, 공간정보시스템 업무 담당자 및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일반과제 보고서에는 연구내용과 직결되는 분석 결과를 수록하였고, 본 자료집에는 전반적인 조사개요, 조사결과, 조사 내용을 정리하였다. 그리고 통합 공간정보인프라에 포함될 수 있는 1,615건의 공간정보를 간략한 특성과 함께 수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