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해외곡물시장정보시스템 운영

초록

KREI 해외곡물시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관련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농산물 수입 및 유통 관련 업계 종사자와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돕고, 식량의 안정적인 수급과 물가 관리의 기초자료로서 활용하는 데 기반을 구축하였다. 세계 각국의 식량수급 모니터링, 전 세계의 곡물 생산 및 재고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제공함으로써 국제 곡물시장 변동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을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