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의 농업현황과 정책

미얀마는 기후적으로 풍부한 수량과 비옥한 토양, 고온의 열대기후는 최적의 농업환경을 제공되어 60개 이상의 다양한 품종의 농산물이 재배가능하다. 2014년도 기준 미얀마의 농축산업, 임업부분은 전체 GDP의 약 30%를 차지했고, 농업부분은 그 중 7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국가 경제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미얀마에는 농업관련 산업인프라가 낙후된 상태로 인해 주변국에 비해 농업생산성은 매우 낮은 편이다. 본고에서는 미얀마의 농업 현황과 정부의 농업발전을 위한 농업정책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