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방향 연구

초록

본 연구는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부의 6차산업화 육성 방향과 전략 및 정책과제로 구성되는「제1차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기본계획」의 수립 방향을 제시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를 위해 6차산업화 관련 정책 추진 경과 및 농업·농촌 현황에 대한 분석 작업을 수행하고, 이를 토대로 농촌융복합산업 육성의 목표에 부합하는 기본계획의 방향과 비전·전략 및 주요 정책 과제를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