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의 차산업 동향

최근 케냐 차 산업에는 생산 기술 도입, 개량 품종 도입, 차 판매가격 하락, 기후변화 대응 등 다양한 이슈가 대두되고 있다. 이에 케냐는 「케냐 비전 2030」, 「농업 분야 발전 전략」, 「기후변화 국가 대응전략 2010」등의 전략을 수립하여 현안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케냐의 차산업 동향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