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농업 제193호 (2016년 9월)

해외 농업‧농정 포커스 기획주제로 「메가(Mega) FTA」를 선정하고 FTAAP 논의 동향과 시사점, RCEP 협상 동향과 시사점에 대해 살펴본다. 세계 농식품산업 동향 기획주제로 「대두산업」을 선정하고, 미국의 대두 수급 변화와 대두관련 정책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