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백신주 선정 경제성 분석 연구

초록

이 보고서는 구제역 상시 백신의 유지 또는 중지, 구제역 상시 백신에 적합한 백신주의 제안이 아니라, 사정에 따라 특정 백신주의 포함 또는 제외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백신주 변경에 따른 경제성 분석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