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11~'20)중간평가 연구

초록

이 보고서는 「농식품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11~’20) 중간평가 연구」에 관한 정책과제의 최종결과물이다. 농업분야 기후변화 대응정책 평가 관련 국내외 문헌을 조사하였으며, 정책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반기 실적 및 후반기 계획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전문가들로 하여금 실적 및 계획을 평가하도록 하였다. 또 기후변화 대응전략 수립을 위해 5년 전과 비교한 현재의 농식품부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여건에 관한 SWOT 분석을 추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