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농업동향 제9권 1호 (2016 봄)

초록

2016년도 1/4분기 주요 농업정책 동향, 친환경 정책 및 농산물 품질 안전 수준 제고의 필요성, 2015년 농산물 품질안전조례 감독 실적 발표, 중앙경제공작회의 개최 통한 5대 임무 제시, 중앙 1호 문건의 중점 과제 구체화, 농업부 부장, 인재 개발의 중요성 강조, 리커창 총리, 농업・농촌의 1, 2, 3차 산업 융합・발전 추진 지시, 제12기 전국인민대표회의 중 농업 관련 주요 내용 및 질의응답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그외 중국의 농업·농촌 경제동향과 정책자료, 농업통계 등도 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