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샛별-
dc.date.accessioned2018-11-15T10:04:48Z-
dc.date.available2018-11-15T10:04:48Z-
dc.date.issued2017-01-17-
dc.identifier.otherE03-2017-01-03-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1725-
dc.description.abstract개호식품의 개호(介護)란 곁에서 돌봐준다는 뜻으로, 체력적으로 약해진 고령층을 고려한 식품이나 서비스를 의미한다. 개호식품은 본래 음식 섭취 및 소화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 인구가 이용하는 식품으로 요양시설 및 병원 등에서 제공하는 급식 및 간식, 조리식품 등을 가리키는 말이다. 그러나 최근 스마일케어 식단으로 그 의미가 확대되면서 고령 인구뿐만 아니라 음식 섭취가 어렵거나 영양 균형상태가 좋지 않은 청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식품이 출시되고 있다. 본고에서는 일본의 개호식품 산업 동향에 대해 살펴본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들어가면서 2. 개호식품의 개념 및 등장배경 2.1. 개호식품의 개념 2.3. 개호식품의 개요 2.4. 개호식품의 분류 3. 일본의 개호식품 시장 동향 3.1. 시장 현황 3.2. 개호식품의 유통 3.3. 개호식품 기업 및 사례 3.4. 시장 전망 4. 일본의 개호식품 관련 제도 및 정책 동향 5. 결론 및 시사점-
dc.publisher한국농촌경제연구원-
dc.title일본의 개호식품 산업 동향-
dc.typeKREI 논문-
dc.citation.endPage70-
dc.citation.startPage51-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page. 51 - 70-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세계농업
Files in This Item:
일본의 개호식품 산업 동향.pdf (429.59 kB) 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