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의 농업현황

초록

가나의 농업은 GDP의 약 20%, 고용의 45%를 차지하고 있는 주요 산업이다. 그러나 GDP와 고용에서 농업이 차지하는 비율은 점점 감소하고 있으며 농업의 전반적인 발달 수준은 낮은 편이다. 주요 수출품목으로는 금, 코코아, 목재 등이며 망간, 다이아몬드, 보크사이트 등의 천연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유전과 가스 생산이 최근 시작되면서 경제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본고에서는 가나의 농업현황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