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 정책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공간정보 사용 실태 인터뷰 결과

초록

본 보고서는 농업・농촌 부문에서의 새로운 공간정보인프라의 구축 방향 및 방안을 도출하고자 농업・농촌관련 전문가 및 공간정보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면담조사 결과를 정리한 것이다. 본 조사는 국가 공간정보 정책의 흐름에 부응하고 기존 공간정보시스템을 개선하는 관점에서, 농업・농촌 부문의 공간정보인프라의 구축 방향 및 추진체계의 개선 과제를 파악하고 도출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