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Agribusiness Annual 2017 : 세계농업과 무역정책

초록

국제사회는 기아의 종식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정밀농업을 활용한 수확량 증가, 음식물 쓰레기 절감 등 많은 진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오늘날 여전히 8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굶주림을 겪고 있으며, 그들의 98%가 개발도상국에 거주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INFORMA: Global Agribusiness Annual 2017」보고서를 바탕으로 세계 농업과 무역 정책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