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DA 농업 전망 2017: 축산부문

초록

2017년 미국 쇠고기 생산량은 미국의 쇠고기 수요 증가와 함께 가파른 증가 추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돼지의 경우 2015년에서 2016년 초반의 양돈 수익성 증가로 인해 사육두수가 꾸준히 증가하였으며, 최근 이를 경계한 양돈농가들은 사육두수 확장에 보다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 칠면조의 경우 2016년 상반기 가격이 조류 인플루엔자 확산 이전 수준을 회복하면서 사육두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났으며, 닭고기 생산량은 전년대비 2%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본고에서는 「USDA 2017 Agricultural Outlook」보고서를 바탕으로 2017년 축산부문 농업전망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