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동향 제5권 제12호

World Grain Market

「해외곡물시장 동향」은 농업관계자 및 일반인이 해외곡물시장을 이해하고 정부가 농업정책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세계곡물시장 동향과 관련 정보, 주요 지표를 정리·분석하여 매월 발간하는 자료이다.세계 곡물시장 동향과 전망, 세계 곡물 수급 동향과 전망, 곡물 선물 11월 동향과 12월 전망, 국제금융시장 동향 및 환율 전망, 원자재 및 에탄올시장 동향, 곡물 해상운임 동향과 전망, 해외곡물산업 포커스에서는 호주의 곡물 수급 동향 및 전망, 미국 내 유전자 변형 알팔파, 카놀라, 사탕무의 보급 현황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