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의 농업 및 농업정책

오스트리아의 농업은 전체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작고 품목도 다양하지 않아 주요 축산물과 곡물 산업 일부가 대부분이다. 곡물의 생산량과 재배면적은 일정한 주기로 증감을 반복하는 경향을 보인다. 오스트리아의 농업정책은 기본적으로 EU 공동농업정책의 틀에서 이루어지지만, 자체 농정체계가 잘 갖추어진 것으로 평가된다. 농업회의소를 통한 가족농의 정책참여, 청년 농업인 육성, 농촌 관광 및 체험 농장, 친환경 농업을 통한 지속가능한 농업 유지 등을 위해 이해당사자의 합의와 공동노력을 바탕으로 오스트리아 농업의 경쟁력을 키운다. 이 글에서는 오스트리아의 농업과 농업정책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