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A 8호] 미국산 신선오렌지 수입 및 생산 동향

◦ 2014년 오렌지 수입량은 냉해와 병충해에 따른 미국산의 생산량 감소로 급감◦ 2014/15년 미국 캘리포니아산 네이블 오렌지 생산량은 전년 대비 2.6% 증가할 전망◦ 미국의 캘리포니아산 네이블 오렌지 생산량 증가, 한․호주 FTA 발효 등은 오렌지 수입증가 요인이나, 미국 서부지역 항만노조 태업 등은 수입 감소 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