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신규농 육성사업

미국 연방정부는 2002년부터 신규농 육성사업(The Beginning of Farmer and Rancher Development Program, BFRDP)’을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 미국 전역에서 진행하는 250여 개의 신규 농업인 육성프로그램에 총 1억 5,000만 달러가 투입되었다. 이 글에서는 미국농무부에서 발간된 ‘다음 세대를 경작하다’라는 2017년도 평가보고서를 통해 미국의 신규 농업인 육성을 위한 정책 사업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