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여건불리농지 지정효과 및 제도 개선방안 연구

초록

이 연구는 영농여건불리농지로 지정된 농지의 실제 활용과 농지유동화 실태를 파악하고, 이 제도의 도입 목적인 농지의 소유 및 임대차 제한 폐지로 도시민의 귀농 및 농촌정주 촉진과 농지의 유휴화 방지에 얼마나 기여하였는지를 파악하고자 한다.